[흑질백작] 새로운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체험
/ 키워드 광고 배우기
안녕하세요. 흑질백작 입니다.
요즘 시간만 나면 틈틈히 새로워진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을 만지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답니다.
우리나라 80%이상 하는 광고가 바로
네이버 검색광고인데요.
이것 때문에 네이버는 돈을 어마어마하게 번다는...
하지만,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만 잘 다룰 줄 안다면
내가 직접 광고를 해서 광고 효과를 엄청나게 본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7월 1일 부터 네이버 검색광고 관리 시스템,
즉 키워드 광고 시스템이 새롭게 바뀌었답니다.
기존에 검색광고 시스템을 정확하게 다루기도 힘든 마당에
새롭게 바뀌니 광고계에 종사하시는 분들 멘붕 당한 사건이...ㅎㅎ
그럼 어떻게 바뀌었는지 한 번 살펴 볼까요?
기존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 / 키워드 광고 시스템
내 사이트를 PC 와 모바일로 분리한 이유는
어느쪽이 키워드 광고 효율이 좋은지,
따로 알 수 있고
PC와 모바일의 검색광고
환경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분리를 안하시고 돈만 줄줄줄 쓰시는 분들
많이 보았습니다.
그래프를 보면 6월 30일 이후 멈추었죠?
이젠 기존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으로는 데이터 집계도
안되네요. 오로지 브랜드검색만 될 뿐 ㅎㅎ
그리고 그룹관리에 들어가보면 각 그룹당 키워드들이 있습니다.
너무 작아서 잘 안보이네요 ㅋㅋ
어쨌든 키워드 순위를 정하여 입찰을 한다면
네이버에서 흑질백작을 검색했을 때 1위~ 4위에서
찾을 수 있겠죠??
얼마나 노출이 되었는지와 클릭이 되었는지,
내 광고비는 얼마나 소진되었는지 한눈에 알수 있어요
그럼 이제 새로운 네이버 검색광고시스템
/ 새로운 키워드 광고 시스템
살펴볼까요?
엄청 심플해졌죠? 성과 그래프도 안보이고..
노출수 클릭수도 바로 안보이고...
정말 심심해졌다고 봐야할 정도네요.
화면이 작아서 글씨를 크게 했답니다.
맨 왼쪽 상단에 있는 캠폐인 1을 클릭하면
그룹이 펼쳐지면서 그래프와 각 그룹당
노출수, 클릭수, 총비용이 나오게 되죠?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보면 캠폐인 정보가
보이시나요?
노출이 가능한지, 검색광고 기간은 얼마나 할지
하루 예산은 어느 정도 잡을지에 대한
캠폐인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그냥 모양으로 봐서는 안바뀐 것 같고...
어떻게 보면 완전 달라진 것 같고....
하지만.. 새로운 네이버 검색광고 / 키워드 광고 시스템이
기존 보다는 순위 입찰, 입찰 조정가, 가감액, 보고서 지표
등 많이 개선 되었는데요.
기존에 그룹을 미리 셋팅을 안 해놓으신 분들
지금쯤 한참 멘붕 이실듯....ㅎ
아무튼 우리나라 사람들의 이용률이 80%나 되는
네이버!!
광고시스템을 얼른 마스터 해서
제대로 다룰 줄 알아야
많은 사람들에게 나의 사업을
홍보 or 광고를 하여 인지되고
브랜딩으로 이어지겠죠??
그럼 홧팅! 다음 편 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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